창업 아이템 선택과 방법. 아이템 선택은 확실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 홍보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창업 아이템 선택과 방법. 아이템 선택은 확실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 홍보갤러리

창업 아이템 선택과 방법. 아이템 선택은 확실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여우마케터 댓글 0건 조회 5,260회 작성일 18-05-27 20:44

본문

2d537572a619ece62d0a0662ab2caf6a_1527421341_5626.jpg



창업 아이템 선택과 방법

 

↘↘블로그: http://blog.naver.com/kwonty3388

↘↘권태용의 창업 대첩 홈페이지: http://restaurantwar.cafe24.com/

☎☎ 무료 창업문의: 010 - 8259 - 0144

 

아이템 선택은 확실하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책상에서... PC와 모바일에서... 상상의 조합으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하는 통상적(通常的) 접근 방법은 아니다.라고 생각한다. 원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찾아다니며 용기 있게 이것저것 많은 경험을 해봐야 한다.

 

국수가게를 생각한다면 집 근처 국숫집 사장님과 먼저 친분 있게 지내는 것이 중요하다. 친분이 쌓이면[밀착관계] 그때부터는 다양한 딜[거래]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기능적인 면에서 국수의 쫄깃함과 부드러운 면발... 육수의 시원하고 당기는 감칠맛이 특징... 매장 운영에서의 장, 단점 등을 문의하고 하나하나 정리하다 보면 그것이 바로 성공 창업의 시작이 되는 것이다.


보자~ 아이템 선정 기준

 

고대의 병법서 손자병법에는 이런 글이 있다.

①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을 싸워도 위태하지 않으며

②적을 모르나 나라도 안다면 이길 때도 있고 질 때도 있으며

③적도 모르고 나도 모르면 백 번을 싸워도 싸울 때마다 위태롭다.

 

지금의 아이템 선정 기준의 핵심과도 연결되는 내용이며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여전히 유효한 문구이다.

 

나는 잘 살아가고 있는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며, 잘하는 것은 무엇인가?

지금껏 어떤 일을 했으며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가?

투자금액은 얼마인가?

나에 목표와 꿈은 무엇인가?

 

스스로가 객관적 진단과 판단을 해야 한다. 그것도 단기, 중기, 장기적 접근으로 진단, 판단, 효과적 목표 수립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두 번째는 내가 찾는 ‘아이템의 결정이다’ 지금의 사회적인 측면에서 보면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하며, 무한 경쟁으로 사업가 직장인들 모두가 또 다른 무언가를 위해 반칙을 서슴지 않고, 다양한 투기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조금만 돈이 된다고 하면 너도나도 과감하게 ‘고’를 외치는 현실...

이런 문제점을 안고 먹는 장사를 할 것인지... 입는 장사를 할 것인지... 또 스스로가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는지를 크게 따져가며 결정해야 한다.

 

먹는 장사를 한다면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

10대, 20대, 30대, 40대...

배달을 할 것인지, 효자상품을 팔 것인지, 계절상품으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지, 가족단위 외식 손님을 정성으로 모실 것인지를 결정하고 선택 입지에 수요층을 생각하며 하나하나 두드리며 아이템을 따져보아야 한다.

 

세 번째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식음료의 결정이다.

선택 가능 입지에 수요층을 생각하며 돈이 되는 행복한 선택이 무엇인가? 식(밥)을 팔 것인가? 음료[커피 등...]를 팔 것인가? 아니면 알코올음료[술]를 팔 것인지? 행복한 선택으로 접근이 필요하다.

 

보자~ 우리는 누구나 행복을 원한다. 그 행복은 누구도 아닌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런 행복을 만들지 못하는 이유는 내 주변의 상황과 내 자신에 대한 파악 등 한마디로 '너 자신을 알라' 자신의 기질(気質). 자기분석. 자기 파악에서 오는 문제 일 가능성이 크다. 창업 또한 나와 고객의 집중에서 성공과 실패가 정리되는 것이다.

[“너 자신을 알라. - 소크라테스”, “당신들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 성공의 법칙”다.

 

마지막으로 확정 가능 입지에서의 가격 결정...

간단한 분식도 식(食)이다. 5,000원 ~ 7,000원짜리 프리미엄 김밥 집을 할 것인지, 솥 밥에 갈비 김치찌개를 차려주고 11,000원을 받을 것인지, 지중해식 문어샐러드 1만 8천 원대의 샐러드 바를 할 것인지를 입지와 함께 정리해야 한다.

 

주류도 포장마차를 시작으로.... 호프집.... bar... 노래방... 유흥주점 등 확정 가능 입지로 보는 고객중심의 편안하고 부담 없는 환경에서... 행복을 중심으로 점포 규모와 상권 크기를 고려할 때, 생활소비에 대한 지역 고객들의 관심이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4단계까지 정리가 된 상태라면...

 

1. 먹는장사 고깃집을 생각한다.

2. 점심에는 밥과 술... 저녁에는 술과 밥...

3. 선택 상권이 오피스[공무원과 회사원 밀집 지역] 상권

4. 객단가는 1만 원...

5. 이런 조건의 아이템 선정으로... 된장찌개와 삼겹살, 산더미 두루치기 쌈밥, 뼈 해장국과 감자탕, ‘난 그냥 단일 메뉴로 김치찌개 전문점으로...’ 등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아이템이 정리되면, 이제는 선택 상권을 발로 뛰며 각각의 개별 아이템 분석과 정리에 대한 확신적 판단이 필요하다.

 

과연... 주변에서 원하는 맛은... 선택 메뉴에 적정 평수는... 문을 열고 닫는 시간은... 직원은 어떻게 구하고, 몇 명을 구하는 것인가... 식재료비와 원가는... 고객들이 원하는 판매가는... 매출이 많지만 얼마나 남아야 하는지... 추가적 수익 발생 방법은... 오픈과 동시에 문제점은... 중기, 장기적 문제점은... 주변에서 원하는 접객은... 정확한 홍보방법은... 2차 필요한 운영 자금은...

 

이~ 모든 것을 확정 입지를 중심으로 찾아다니며 대박집 5곳... 쪽박집 5곳은 틀림없이 알고 정리 판단해야 한다. 그리고 한 번 더 강조하지만 많이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가 남는지가 더욱더 중요한 내용이다. 또 아이템의 수명주기도 예측해보아야 한다. 예측이 어렵다면 주변에서 장사 좀 하신다는 분들에게 문의하면 유행과 유망... 반짝과 꾸준함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판단이 끝나면 3개월(100일)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지루하게 기다린다고 특별함은 없다. 편안함과 끈기를 기본으로 매장을 정리하면 된다.

 

잘 살기 위해서는 내 길을 내가 찾고, 철저히 준비해, 끈기 있게 가야 한다. 우리는 원하는 것을 얻어야만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 그러니 나의 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것은 누구의 강요로 찾아지는 것이 아니다. 진정 나를 위한 노력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업종변경 #일자리창출 #카페창업 #사업아이템 #프랜차이즈창업 #소자본창업추천 #유망프랜차이즈 #소규모창업 #외식창업컨설팅 #식당창업 #부부창업 #요식업창업 #외식프랜차이즈 #외식창업컨설턴트 #요식업창업컨설팅 #식당창업컨설팅 #가성비 #경쟁력 #고기집창업 #식당창업컨설팅 #전수창업 #부부창업 #청년창업 #시니어창업 #시니어창업교육 #무료창업교육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http://foxbiz.kr All rights reserved.